즐겨찾기+  날짜 : 2025-09-02 00:03: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예술

새로 나온 책- ‘경북여성문학’ 제17집

도내 여성문학인들의 작품 120편 수록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01일
ⓒ 김천신문
 
‘경북여성문학’ 제17집이 발간됐다. 김천에 사무실을 둔 경상북도여성문학회가 발간한 ‘경북여성문학’은 경북도내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문학인들의 시, 수필, 동화 등을 수록한 연간작품집이다.

책에는 강현숙(영주) 김교희(의성) 김인수(영덕) 여환숙(칠곡) 유연숙(안동) 이미애(청송) 이성자(고령) 이윤숙(구미) 장미향(상주) 정만자(경주) 최명숙(김천) 등 회원의 시 94편과 배영희(김천) 정경해(상주) 회원의 수필, 이희승(김천) 회원의 동화도 수록됐다.

2017년 발간된 회원의 시집도 소개됐다. 정경해 수필집 ‘내 마음의 덧신’(계간문예), 김다솜 시집‘나를 두고 나를 찾다’(리토피아), 박병래 시집 ‘그래, 기적이야’(문예사조)가 소개된 것.

‘경북여성문학’ 앞쪽에는 수상특집을 마련했다. 제7회 경북여성문학상(이경숙), 제26회 나래시조문학상(황정희), 2017 문예사조문학상(박병래) 수상자의 작품, 소감을 심사평과 함께 수록했다.

‘마주한 그리움’ 주제 시화전에 선보여진 작품도 수록해 읽을거리를 더했다. 김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 시화작품으로 전시한 25편과 김천에서 활동 중인 권숙월(한국문인협회 이사), 이익주(대구시조시인협회 회장), 이태옥(한국문인협회 김천지부장), 이갑희(전 텃밭문학회 회장)의 작품을 초대했다.

김수화 회장은 ‘번져가는 시의 물결’ 제목의 발간사를 통해 “우리 경북여성문학회 회원들은 사회의 일원으로 아내로 어머니로 견고한 울타리를 만들어놓은 다음 오래도록 간직한 자신의 꿈을 일구고 가꾸어왔다”며 “앞으로도 좋은 글에서 풍기는 향기로 세상을 아름답게 밝히는 글쓰기를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김관용 도지사의 ‘문학의 진정한 의미를 아는 여러분께’ 축사도 보인다. 
김관용 도지사는 “경북여성문학회 회원들의 창작열과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경북문단을 더욱 품성하게 가꾸어주길 바라며 나아가 경북도민들의 정서와 문화의식을 높이고 지역민들의 정서를 풍요롭게 하는 지역 문화예술 선진화의 초석이 돼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경북여성문학’ 편집후기는 이희승 사무국장이 썼다. “경북여성문학 열일곱 번째 책은 경북여성문학인들의 한층 높아진 문학수준을 곳곳에 알리며 많은 시간을 독자들과 함께 할 것”으로 기대했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 개최..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경북 찾은 K-디아스포라 청년들, 글로벌 리더의 꿈을 다지다..
“2025학년도 2학기 선비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김천시, 추석 맞아 중소기업 운전자금 200억 원 지원..
김천시의회, 하계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와 안보의식 다져..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933
오늘 방문자 수 : 110
총 방문자 수 : 103,983,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