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8 07:11: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윤청자 여성단체협의회장 일일명예시장 위촉

“시정을 보다 자세하게 알게 돼 의미 있는 시간”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5월 24일

ⓒ 김천신문
김천시가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운영하는
김천시 일일명예시장 위촉식24일 시청 2층 집무실에서 가졌다

이날 위촉식을 갖고 시장 업무를 함께한 31번째 일일명예시장은 윤청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다.

윤 회장의 위촉식을 축하하기 위해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각 단체 회장, 김용환 김천시일일명예시장협의회장, 윤 회장의 지인들이 참석했다.

오전 9시 근무 시간에 앞서 박보생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수여받고 일일명예시장 업무를 시작했다. 이어 박보생 시장과 위촉식에 참석한 이들은 시정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박보생 시장은 시민들이 보면 시장이 참 편하고 좋은 자리라고 생각한다. 요즘은 직원보다 늦게 퇴근하고 주말도 없이 일을 하고 있다. 하지만 늘 열심히 할 수 있는 건 시민의 대표인 시장이기 때문이다. 남은 임기 동안도 김천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늘 일일명예시장이 된 윤청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오늘 하루 일일 명예시장이 돼 저와 함께 시정을 체험하며 김천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윤청자 명예시장은 오전 930분부터 각 과 업무에 대한 결재를 시작으로 혁신도시와 신음동을 연결하는 도로 공사현장 방문, 백수문학제 운영위원 위촉식,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오찬 간담회 등 박보생 시장의 일정과 함께하며 빡빡한 오전 일정을 소화했다.

오후에도 면담 일정이 이어졌으며 국방산업자문위원회 회의, 장마를 대비한 광천배수펌프장 외 1개소 현장방문 등 미래 희망이 있는 도시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박보생 시장의 바쁜 김천시정 운영에 함께했다.

윤청자 명예시장은 하루 김천시장직을 체험하게 할 수 있게 배려해 준 박보생 시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하루지만 시장이 돼 본다는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시정 체험을 통해 김천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게 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천시일일명예시장제도는 시민의 직접적인 행정체험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요 시책에 대한 시민의 자문과 정책제언을 행정에 효율적으로 접목시킴으로써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20117월부터 운영 중이며 오늘까지 31명이 일일명예시장 체험을 했다.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5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한국도로공사, 9월 교통량 증가와 작업차단에 따른 교통사고 주의 당부..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경북보건대학교, 개교 70주년 맞아 ‘역사 사료’ 공개 수집 나서..
한국전력기술-한국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체결..
최병근 도의원, 폭염ㆍ한파 피해 예방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393
오늘 방문자 수 : 14,000
총 방문자 수 : 104,288,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