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1 20:05: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피플인사이드

〔핫플레이스〕 “더위야 물러가라”

김천파크호텔 여름특선 ‘生모밀·비빔국수’
일본 유명조리장에게 육수비법 전수받아 한국입맛 맞게 변형
맛, 영양, 조화로운 플레이팅으로 전국 미식가 사로잡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7월 11일
ⓒ 김천신문
해마다 여름철이면 기다려지는 별미가 있다.
입맛 없는 여름철 건강을 챙겨줄 김천파크호텔 여름특선 웰빙 ‘생모밀국수’가 바로 그 별미이다. 특히 올해는 매콤한 비빔국수까지 메뉴에 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 김천신문
2016년부터 3년째 매해 여름이면 선보이는 김천파크호텔 ‘생모밀국수’는 메밀국수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이미 그 맛이 정평 나 있다.
정평난 맛에다 영양, 미각까지 살려 서울, 대구, 구미 등 외지에서도 미식가들이 찾아올 정도이다.
호텔의 격조에 맞게 조화롭게 플레이팅된 1인분의 ‘모밀국수정식’ 상을 받으면 일단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된다. 특히 여성고객들은 먹기에 앞서 아름다운 플레이팅을 핸드폰카메라에 담기에 바쁘다.
ⓒ 김천신문
먹기 편하게 여섯 개로 동그랗게 나눠 말은 윤기 있는 회색의 생 메밀면 위에는 고소한 김가루가 뿌려져 눈으로 보는 식감을 살렸다.
가쓰오부시, 양파, 다시마, 계피 등 10여 가지 이상의 재료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적절히 배합해 정성껏 우려낸 육수야말로 메밀국수에 있어 가장 중요한 맛의 잣대이다.(리필 가능)
ⓒ 김천신문
거기에 곱게 갈은 눈처럼 하얀 무, 잘게 채 썬 새파란 쪽파, 초록의 오이와 와사비를 넣으면 완벽한 메밀의 육수가 완성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신선한 새 기름에다 즉석에서 노르스름 알맞게 튀겨낸 단호박·고구마·새우·고추 튀김세트는 단조로울 수 있는 메밀정식에 바삭한 식감을 부여한다. 다이어트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닭가슴살샐러드, 국산 사태살로 기름기 쫙 뺀 수육, 새우·회·유부 초밥, 계절과일(취재 간 날은 수박), 직접 갈아 만든 생과일 자몽쥬스 등 어느 하나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 음식이 없다. 알찬 식단에 1만4천원의 밥값이 아깝지 않다. 후식으로 나오는 커피도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한 고급 커피로 따로 주문하면 한잔에 5천원이다.(후식은 커피나 식혜 중 선택)
ⓒ 김천신문
게다가 김천파크호텔 안주인인 장현숙 부사장이 손수 담근 아짝한 오이고추절임도 푸짐하게 곁들여져 나와 메밀국수와 환상적인 맛의 궁합을 보여준다.
ⓒ 김천신문
장현숙 부사장은 “시민들의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메밀국수정식을 선보이기에 앞서 일본 오사카 정통메밀식당을 찾아 유명 조리장에게 직접 그 기술을 전수받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시켰다”며 육수 맛의 비결을 밝히고 “영양적으로 완벽한 다이어트 식단인 웰빙 메밀·비빔국수 정식은 약간의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예약을 해두는게 좋다”고 말했다. 모밀국수정식 14,000원, 비빔국수정식 14,000원.
위치:대항면 향천리 327-3 김천파크호텔
예약문의:054-437-8000
영업시간:11:30~20:00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7월 1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740
오늘 방문자 수 : 44,243
총 방문자 수 : 103,978,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