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0 06:56: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미담

연탄 5천장과 함께한 21번째 발걸음

김천중앙새마을금고 천사회 이번엔 연탄 봉사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26일
ⓒ 김천신문
지역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김천중앙새마을금고 천사회가 지난 25일 연탄 5천장에 사랑을 담아 21번째 봉사를 실천했다.

중앙새마을금고 천사회 엄태영 이사장과 임직원 및 회원들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차상위 계층, 다문화 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연탄을 전달했다.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겠다’는 취지로 봉사단체를 결성한 후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김천중앙새마을금고 천사회는 아침 일찍부터 약속된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준비한 연탄이 이웃의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 가구당 500장씩 10가구에 5천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천사회 모 회원은 “우리 회원들이 준비한 연탄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니 힘들지만 기쁜 마음으로 배달 할 수 있었다. 우리의 실천이 더 많은 이웃사랑으로 연결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엄태영 이사장은 “우리금고 회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연탄이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천사회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면서 온정과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김천중앙새마을금고는 탄탄한 운영으로 최고 서민 금융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회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철저한 운영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천사회, 다빈 봉사단 등 금고가 적극적으로 나서 봉사단체를 조직, 다양한 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안전하게 걷는 행복, 함께 나눠요!..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 회의 개최..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김천시, 제24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스쿼시 동호인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