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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최종 선정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민원실로의 변화, 결실 맺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30일
ⓒ 김천신문
김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에 최종 선정돼 오는 19일 ‘2018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정부포상과 인증패를 받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시도교육청, 국세청(세무서)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민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매년 10여 곳을 선정해 오고 있다. 올해도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검증, 3차 최종심사를 거쳐 12개 신규기관이 선정됐고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김천시가 선정됐다.
이은숙 종합민원과장은 “그동안 시민이 공감하는 열린 민원실로의 변화를 위해 민원인 통로와 대기공간 확장, 북카페·상담실·수유실 등 시민 편의시설 확충, 남·여화장실 기저귀교환대 설치 및 표지판 시각화,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용창구와 각종 편의용품 비치 등 시민이 중심 되는 시설환경 개선을 적극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과장은 “고령인구가 많은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반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와 상생 협력한 ‘시민 무료법률상담’, 시민의 재능기부로 추진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민원실’ 운영, 자원봉사자와 6급 공무원이 함께 한 ‘방문민원 안내데스크’ 운영, 민원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민선7기 시정목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에 발맞춰 시장을 비롯한 김천시청 전 공직자가 ‘시민이 중심 되는 열린 행정’추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이 시점에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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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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