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8-12-16 오후 05:44: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종합

김천의료원, 지역 최초로 호스피스 서비스 제공

병동 오픈 전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김천신문
김천의료원은 공공병원으로서 환자중심의 호스피스·재활치료에 대한 지역 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4일 호스피스 완화병동 세미나 개최를 시작으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

호스피스 완화병동 세미나는 한국호스피스협회 송미옥 강사, (사)동산호스피스복지회 조장래 복지사,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박건욱 전문의, 대구보훈병원 김현진 전문의의 알찬 강의로 진행됐다.

호스피스·완화의료는 암이나 만성 간경화 등으로 수개월 이내 사망이 예상되는 환자와 가족에게 임종을 위한 심리사회적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번에 증·개축되는 호스피스병동 및 재활센터는 약 1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특히 호스피스병동은 상담실과 가족실, 임종실, 프로그램요법실, 목욕실이 별도로 마련돼 전담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 인력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와 가족을 위해 휴게실을 갖추고 있다.
신체적, 심리사회적, 영적 돌봄 서비스를 위해 10병상이 운영되며 또한 재활치료센터는 16병상으로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도 함께 지원한다.

김미경 원장은“지역 최초로 호스피스병동과 재활센터를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지역 내에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기관이 없어 타 지역으로 가야만 했던 경제적인 부담과 심적 고통의 이중고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환자의 존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더 많은 지역민들이 호스피스 및 재활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송언석 의원 남부내륙철도·중부선 관련 인터뷰
박윤해 여환섭 검사장 모교 특강
개그맨 박영진과 함께하는
참 봉사를 실천하는 ‘참빛봉사회 송년의 밤’
봉곡교회, 김천시에 200만원 성금전달
성의여고 재학생들 김천시립미술관 작품 관람
김천헤론즈 족구클럽 회원 소통 송년회
새인물-이재성 개인택시김천시지부장 당선인
김천대자연한우 영농조합법인, 한우로 사랑 전하기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 청신호
기고
“지금까지의 저출산 대책들은 실패했다. 그렇게 인정하는 수밖에 없다”라고 까지 이.. 
“그 곳에 가면...” 향기가 있다. 천 년의 세월이 향기로 다가왔다. 한 집념 어린 작.. 
칼럼
서울보다 조금 큰 도시국가 싱가포르는 1965년 말레이시아로부터 독립한 나라다. 1인..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의 흔적이 남아 있는 문화의 도시인 후에는 “가도 후회 안가도 .. 
김천부동산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주거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한국토지신..  
김천신문 /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가메실1길 21 / 발행인·편집인 : 오연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 청탁방지담당관 : 김민성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6,661
오늘 방문자 수 : 204
총 방문자 수 : 13,177,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