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3 09:26: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이사람

봉사가 삶인 한진순씨 대통령상 수상

“제 삶은 봉사를 빼면 말 할 것이 없을 정도”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7일
ⓒ 김천신문
33년 자원봉사자의 삶을 실천해온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소속 한진순 봉사자가 2018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그간의 참 봉사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5일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8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한 자원봉사자 대통령상 수상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도 처음이라 더 의미가 크다.

한진순 봉사자는 1983년 음성 꽃동네 알콜병동 식사 및 생활청결 지원활동을 월 2회 정기적으로 참여하며 자원봉사자 활동을 시작해 김장 봄·가을 대청소, 독거노인 밑반찬 배달활동, 발달장애닌 생활시설에서 맛있는 특식 제공,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안내 및 서류작성 도우미 활동을 10년간 꾸준히 참여하고, 소년교도소 교화위원으로 활동하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소년재소자들과의 집단면회 및 간식제공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특히 1999년 기증자가 없어 고통 받는 난치병 환자의 소식을 접하고 스스로 장기기증 신청을 해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신장 기증을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등 남다른 봉사정신이 돋보이는 인물이다.
이번 대통령상 수상에 앞서 이미 꾸준한 봉사실천으로 김천시장표창, 국회의원표창, 경상북도지사 표창 등 수상이력을 갖고 있다.

한진순 봉사자는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돼 크나큰 영광이며 자원봉사와 재능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과 토대를 마련해 준 김천시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및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는 김천지역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제 삶에서 봉사를 빼면 할 말도 없을 만큼 많은 추억을 가지고 있다. 그 추억을 함께 만들어온 봉사자들과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원봉사와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이 생활 속 문화로 스며들어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해 봉사가 꽃피는 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되는 일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통합 성의고등학교 설명회 진행..
이우청 도의원,“김천시민 건강 지켰다!” SRF 소각시설 허가 취소..
김천시의회, 하계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와 안보의식 다져..
김천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 개최..
“김천 행복마을”로 거듭난 봉산면 인의1리..
김천시의회 “김천 디자인UP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경북도, 내년도 국비 역대 최대 예산 12조원대 확보 순항 !..
정성 가득 비빔밥, 마음의 온기 더하다..
함께 그리는 대곡동, 건강한 마을만들기 첫걸음..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536
오늘 방문자 수 : 14,019
총 방문자 수 : 104,043,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