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31 15:44: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기업

황금퇴비 기술제휴한 베트남 현지 공장 준공

공동투자로 ‘충제, 균제’제품 판매 예정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6일
ⓒ 김천신문
베트남 부온마투옷에 김천시 구성면 무릉유기농산영농조합법인의 기술을 제휴 받은 퇴비공장이 준공했다.
7월 공사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기술 제휴를 통한 퇴비공장 설립을 위해 박종철 황금퇴비 대표는 지난 7일 12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현지를 방문했다.

이 기간 동안 박 대표는 지난 2월 28일 황금퇴비 생산 공장을 방문한 베트남 현지 공장 설립자인 탕타이니 대표를 만나 현장 상황을 꼼꼼하게 살피는 등 관련 기술을 전수했다. 무료 기술제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본인 일처럼 함께해 탕타이니 대표와의 끈끈한 친분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박종철 대표는 “기술지원 사업은 금전적인 대가보다 무릉유기농산영농조합법인이 한단계 더 성장 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갖게 되는 것에 의미를 뒀기에 열심히 했다. 이미 베트남에서 황금퇴비 제품으로 농사를 지어 현지 작물의 수확률을 아주 많이 높인 만큼 똑같은 시스템과 기술로 만들어질 탕티이니 대표의 퇴비공장 제품도 그 우수성은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7월 중 공장이 완공되기 전 퇴비 산업은 베트남 공장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겠지만 무릉유기농산영농조합법인과 공동으로 이미 국내에서도 이용해 본 고객들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충제, 균제’ 제품을 베트남 현지 농민들을 상대로 판매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히며 “김천 기업의 하나라는 자부심으로 좋은 이미지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탕타이니 레드농장 대표는 “그간 꼼꼼하게 준비했고 공장 설립에 큰 도움을 준 박 대표의 관심과 친절, 그리고 큰 배포에 다시한번 감사와 고마움을 전한다. 그간 박 대표와의 만남과 김천 공장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무릉유기농산영농조합법인의 생산 공정 전반에 큰 신뢰를 갖고 있으며 또한 제품에 대한 믿음도 크다. 이 공장을 통해 우리 베트남 농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곧 베트남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할 신제품 ‘충제’·‘균제’는 이미 실용화재단를 통한 유기농업자재 인증을 받았다. 친환경 소재임에도 90%가까이 높은 방제율을 보인다는 면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9,198
오늘 방문자 수 : 31,512
총 방문자 수 : 103,914,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