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7:30: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 재추진

신청 물량 22대, 예산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 접수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3일
김천시는 미세먼지에 취약하고 성인보다 호흡량이 최대 2배나 많은 어린이의 건강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재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예산 1억1천만원을 투입해 1대당 500만원의 보조금을 정액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10년 12월 31일 이전 차량등록(15인승 이하 소형 경유차량)된 김천시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관련 인·허가 절차를 완료한 차량소유자이다.
총 지원물량은 22대이며 29일부터 예산이 소진될때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신청자 중 조기폐차 지원사업과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지원 사업에 대해 신청 및 보조금지원을 받았거나 희망하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접수일 기준으로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작성하여 시청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김충섭 시장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전기자동차 보급, 미세먼지등 알림 신호등 설치,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지원사업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