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경상북도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 경상북도 평생교육 신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찾아가는 마을 평생교육강좌 지원사업을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마을 평생교육강좌 지원사업은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 발굴 및 활용을 통한 주민이 원하는 평생교육강좌 개설로 주민의 평생학습 참여권을 보장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업대상은 강좌를 희망하는 마을, 주민 최소 10명이상으로 구성돼 있어야 하며. 사업신청 마을 중 5개 마을을 선정, 마을별 1개 프로그램 6회의 강사료와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의 일환인 인성교육 강사료를 1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생교육강좌 운영이 가능한 주민강사가 있을 시 주민강사를 초빙해 강좌를 진행할 수도 있다. 강좌 분야는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등 다양하다. 또한 참여마을에는 평생학습박람회 등의 평생학습 관련행사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8월 16일부터 26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마을은 마을대표가 김천시청 또는 김천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기간내 제출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원(421-2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