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1 07:09: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마을이야기

거창하지 않아도 마음 따듯해지는 꽃밭

해바람길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세요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5일
ⓒ 김천신문


‘해바람길’은 금오산자락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햇볕에서 착안해 이름 지었다. 해바람길~ 해바람길~ 발음하다가 ‘해바라기’를 떠올려 시작하게 된 ‘해바람길 추진위원회’는 마을에 웃음처럼 밝은 해바라기를 가꾸기 시작했다.

ⓒ 김천신문


대성리로 가는 해바람길에는 사람보다 커다란 재래종 해바라기들이 이정표보다 먼저 눈길을 끌어 발걸음을 당긴다. 이어진 진입로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 보면 대성리를 볼 수 있다. 표주박과 덩굴식물로 이뤄진 터널은 걷다가 지친 방문객을 위한 녹색 차양을 제공한다. 이렇게 자연이 만들고 주민들이 가꾼 포토존은 나이를 불문하고 카메라를 꺼내들게 만든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지난 1월부터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고 돌을 주워내고 흙을 다듬은 대성리는 4월말부터 천천히 꽃을 입기 시작했다. 해바라기뿐만 아니라 핑크 뮬리, 코스모스, 홍초 등 형형색색의 꽃으로 수놓아진 경관은 ‘꽃의 마을’처럼 보인다.

‘해바람길 추진위원회’의 꽃과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자는 단순한 취지에서 시작해 대성리를 떠올리면 시원한 자연의 향기와 해바람길의 해바라기가 생각나도록 오늘도 마을을 가꾸고 있다. 나아가 아포읍전체에 해바라기 씨를 나눠주며 아포읍을 해바라기로 물들이는 아름다운 계획도 세우고 있다.

ⓒ 김천신문


거창하지 않더라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꽃밭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고 눈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보여준다. 사람에 따라 그게 사진작품이나 그림, 음악 같은 예술적인 영감을 주기도 하고 찾아오는 이들의 힐링공간일 수 도있다.
꽃으로 가득한 대성리를 보면 내년은 어떤 모습으로 단장해 있을까? 여전히 시골의 정겨운 냄새를 간직할까? 하는 여러 가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추석 맞아 중소기업 운전자금 200억 원 지원..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740
오늘 방문자 수 : 16,087
총 방문자 수 : 103,949,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