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9 08:40: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정치

송언석 의원, 혁신도시 근간 지키는 국토안전관리원 설립 강력 촉구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9월 11일
ⓒ 김천신문
송언석 의원은 정부가 추진 중인 국토안전관리원 설립과 관련해 혁신도시의 취지를 지키는 기관통합을 11일 강력 촉구하고 나섰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김천에 위치한 한국건설관리공사와 진주에 위치한 한국시설안전공단의 통합으로 탄생하는 건설 안전 분야 전문기관이다.
송 의원은 “통합기관은 건설안전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건설과 시설안전 관리를 일원화한 안전 전담기관으로 탄생할 것”이라며 국토안전관리원의 출범을 환영하며 지지했다.

다만 송 의원은 통합과정에 있어 아래 세 가지 사항을 당국에 강력히 요청했다.
첫째 통합 과정이 형평성을 유지하며 투명하게 진행돼야 할 것, 둘째 김천과 진주에 위치한 두 기관의 통합으로 인해 지역사회에 불이익이 생겨서는 안 될 것, 셋째 국토균형발전의 취지를 고려해 사무소와 지사 등의 소재지를 결정해야할 것 등을 요청했다.

송 의원은 “앞서 우리는 기관통합으로 갈등이 증폭되고 조직의 비효율을 낳는 경우들을 보았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이 반드시 필요하다. 조직의 규모와 역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비중이 축소되지 않아야 한다. 아울러 통합기관의 구성원들이 인사와 고용관계에서 불합리한 처우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토안전관리원법’ 제정안은 기관통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 법안의 취지를 충분히 반영해 기관설립을 추진해야할 것을 당부했다.

송언석 의원은 “아무쪼록 통합기관의 출범이 김천과 진주에 위치한 혁신도시 간의 교류와 상생협력 발전을 도모하고 변함없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9월 1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1회 김천시생활체육대회 개막..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시 민·관·군·경 합동훈련으로 안전 강화, 실전 같은 군집드론 테러 대응..
조마면, 새마을협의회 선진시민의식 함양 교육 시행..
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경북도, 2025 정션 아시아 해커톤 대회 성료..
경상북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완료..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517
오늘 방문자 수 : 18,307
총 방문자 수 : 103,78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