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6 09:17: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경북보건대 간호학과 졸업생 4명

소방공무원 구급 특채 최종합격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9월 25일
ⓒ 김천신문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에서 2019학년도 경상북도 소방공무원 임용시험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경북보건대학 2017년 졸업생인 강창근, 이승현, 이재범, 백상현 학생은 경북지역 소방공무원 구급 특채 부문에 응시해 4월 필기시험, 7월 면접시험 등을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합격했다.소방공무원 구급 특채의 경우 졸업 후 임상경력 2년 이상 경력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는데 경북보건대 출신 합격자들은 졸업 후 임상경력을 갖추고 바로 합격해 그 의미가 더 크다.


최종합격자 이승현 씨는“경북보건대학교에서 신입생 때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간호사로서의 기본소양을 배우며 소방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했다.”며, “63년 전통의 간호학과에 대한 긍지와 명예를 위해 모범적인 공직자로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보건대는 63년 전통의 간호학과 졸업과 동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과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간호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9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에서 빛난 도민 화합,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황리 폐막..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성의고에, 최재선(요한)주교 흉상이 세워지다..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적인 유세 시작!..
경북도의회 최병준 부의장, 도민체전 현장방문..
김천, ‘전기차 튜닝산업 거점도시’로 도약!..
“상주여자고등학교 의정 체험 한마당, 미래를 여는 청소년의회교실 ”..
김천에 전기차 튜닝안전센터 들어선다…국비 200억 확보..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