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0:11: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복지

송화라이온스,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다

강변공원서 제40회 흰지팡이의날 기념행사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28일
ⓒ 김천신문
송화라이온스클럽이 함께하는 ‘제40회 흰지팡이의날 기념행사’가 28일 오전 11시부터 강변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일근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장, 정기팔 김천시각장애인협회장 및 회원, 김세운 시의회의장, 이상동 사회복지과장, 최병근 자유한국당 김천시협의회 사무국장. 이영철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 2부총재, 이순기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 제7지역 부총재, 최영순 송화라이온스회장, 김종철 사회복지사협의회 김천시지회장, 하헌택·최경희 김천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위원, 최옥분 국제라이온스 356-E지구 고문, 배정희 국제라이온스 제7지역 지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시각장애인들에게 활력을 증진하고 변화하는 사회에 발맞춰 긍정적인 방향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위해 라이온스클럽이 함께 만들어간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식전공연은 오카리나 무대, 황악하모니카팀, 라이온스회원으로 구성된 디스코팡팡걸스의 장구난타 무대를 선보였다. 기념식 1부행사는 개회선언, 흰지팡이 헌장 낭독,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기팔 김천시시각장애인협회장과 김일근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장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있어 흰 지팡이는 어둠을 헤치는 등불이고 사회의 장벽을 뛰어넘는 도구이지만 무엇보다도 송화라이온스와 같은 진정한 봉사자들이 시각장애인들의 큰 힘이요 등불이다.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재활의욕 고취를 위해서는 더 많은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세운 의장과 이상동 사회복지과장은 “몸은 불편하지만 사회에서 한 축을 담당하는 당당한 시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김천시에서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노력하겠다”며 “송화라이온스를 비롯한 라이온스회원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최영순 송화라이온스회장, 이영철 2부총재, 이순기 제7지역 부총재는 “앞으로도 시각장애인협회와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해 이어나겠다”며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에 최선을 다해서 봉사하고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2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김천시인사..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492
총 방문자 수 : 100,907,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