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9 02:08: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 산학연관 협력해 성공전략 세우다!

공공기관 임직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 명 참석
MOU 및 R&D 기업지원정책 설명회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19일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19일 산학연유치지원센터 강당에서 공공기관, 상공회의소 임직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공공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및 2020년도 범정부 R&D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 김천상공회의소,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 주최하고 김천시가 주관한 가운데 상생 협력의 협약식을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협약식은 주최한 6개 기관이 협업해 공공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특허 등의 지원, 범정부 R&D 사업 발굴을 위한 중소기업과의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협력사업 지원 등의 구체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에 관한 협약을 담았다.

2부 설명회에서는 범정부 R&D 사업을 많이 수주하기 위하여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지역산업 및 범정부 R&D 과제 설명과 미니클러스터 운영, R&D 협업 과제 공모를 위한 성공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최근 정부의 R&D 추세는 산학연관 협업,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하는 등 면밀히 R&D 과제를 설명해 정부 R&D 공모신청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또한 특강 후에는 평소 모이기 힘든 기업 대표 분들이 함께 산학연관 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져 협력 상생의 장이 됐다.

기업지원 설명회에 참석한 이현수 대표는 “2019년을 마무리 하는 요즘 2020년 사업을 내다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내년엔 우리시 산학연관 협의회가 더 활성화되어 모두 성장하는 해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강창 부시장은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술교류 및 맞춤형 지원을 하여 기업 활성화를 도모할 때”임을 강조하며 “본 협약이 상생발전의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천시는 실시간 기업 소통을 위해 스마트 소통넷을 운영하고 지역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산학연관 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 정책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1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1회 김천시생활체육대회 개막..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시 민·관·군·경 합동훈련으로 안전 강화, 실전 같은 군집드론 테러 대응..
김천혁신도시, 지속 가능한 미래 향해 다시 뛴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조마면, 새마을협의회 선진시민의식 함양 교육 시행..
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지례어린이집 김천복지재단 100만 원 기탁..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517
오늘 방문자 수 : 4,331
총 방문자 수 : 103,769,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