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이 14일 오후 2시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0 김천교육 주요업무추진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는 마숙자 교육장과 박판수 도의원, 전계숙 시의원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관내 유치원장과 초·중·고등학교 교장, 학교 운영위원장과 시민 등이 참석했다. 관내 학생들의 시 낭송과 중창단의 식전공연, 2019년 김천 교육활동 동영상 시청, 개회식, 김천교육 주요업무추진계획 안내와 주요 업무 사항 전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는 ‘2020 미래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다. 이를 위해 △즐거운 배움, 변화하는 학교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 교육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사랑 품은 교육복지 △안전한 교육 환경, 함께하는 공동체 등 4대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 김천신문
특히 마숙자 교육장은 2가지 특색사업으로 기초학력 부진 제로화와 예술교육을 꼽으며 “아이들에게 더욱 좋은 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작년부터 시행한 초등학교 3학년생 국어사전 기증사업을 활성화해 기초가 튼튼한 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 김천신문
설명회 안내를 맡은 박명호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며 “새해에도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키우고 행복할 수 있도록 김천교육지원청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