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07:05: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38명 검정고시 합격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19일
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달 23일에 열린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결과로 고졸 31명, 중졸 5명, 초졸 2명 등 총38명의 청소년의 합격소식을 알렸다.

꿈드림은 지난 2월부터 자율학습 프로그램인 톡(talk)-독(讀)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했으며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인터넷 강의와 학습자료(검정고사 요약집, 모의고사, 단어장 등)를 지원하고 생활이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청소년들에게 급식을 제공했다.

이번에 합격한 청소년은 “꿈드림을 통해 선생님들이 용기를 주시고 지원해주신 덕분에 검정고시에 무사히 응시하게 됐고 급식과 학습자료를 지원해주셔서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이후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지원,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실시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으며 학업을 중단하고 가정에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1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