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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천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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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보건대학교 코로나 19를 이기는 창의융합 학습법 특강(특별강의자료 활용법) 진행 경북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시대에 발맞춰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강화를 위해 ‘코로나 19를 이기는 창의융합 학습법 특강(특별강의자료활용법)’(이하, 창의융합학습법특강)을 진행했다. ‘창의융합학습법특강’은 온라인 강의 환경에 적합한 창의적・자기주도적 학습방법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9월 14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 특강 수강 후 ‘자기주도학습 CODE :공부의 이유 재발견 계획서 공부법 강점과 개선점 학습계획서 노트필기’ 활동지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활동지 수행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학습동기와 학습방법을 찾고 그에 맞는 학습계획을 수립・실행・점검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방법을 찾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나의 공부와 관련하여 강점, 약점 등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보완점을 발견하고 공부에 적용할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과 “한 달이나 하다 보니 나름 습관이 돼서, 스스로 계획하고 보람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배운 것 같아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내가 직접 학습량을 정해서 기록하고 정리해보니 뿌듯하고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며 “앞으로 이번 활동 과정을 통해 배웠던 것을 더 많이 활용해서 나만의 자기주도학습방법을 만들어봐야겠다”고 참가 후기를 남겼다. 이 외에도 경북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재학생들의 학습스트레스 해소 학습능력 향상 및 온라인 소통・협업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학습코칭상담소’ ‘인터넷 강의 동반자 ‘GCH 학습노트 메이킹’ ‘ZOOM in 랜선 스터디 학습동행 U&I’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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