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항면의 친절·청렴 실천 - 부항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친절안내담당관을 지정하여 민원 업무의 안내를 돕고 있다.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담당자를 몰라 서성이는 일이 없도록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를 여쭤보고 바로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조치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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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천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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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담당관으로 지정된 사람이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담당관 풍선을 비치하여 더욱 책임감 있게 민원 안내를 도울 수 있도록 하였다. 친절담당관 제도 운영으로 민원인들이 업무 처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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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욱 부항면장은 “민원인들이 업무담당자를 몰라 서성이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친절담당관 운영으로 모든 직원들이 민원 안내도 행정복지센터에서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라는 인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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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지자체의 발전과 부패없는 투명한 행정을 위해 부항면에서는 매주 월요일 회의 시 청렴서약서를 낭독한다. 청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노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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