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릉초등 진연우- KBS 창작동요대회 본선 진출 5월 5일 KBS1 TV 12시 25분 방영 예정
지난 17일 서울 KBS 별관 공개홀에서 열린 KBS ‘창작동요대회’ 예선에 600여팀이 실력을 겨뤄 11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금릉초등학교 진연우(10) 학생은 전국에 실력자들과 겨뤄 본선에 진출하는 영광을 안았다.
KBS 창작동요대회는 여느 동요제와 마찬가지로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꿈과 아름다움을 심어주고 순수하고 참신한 창작 동요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맞게 아름다운 노랫말과 참신한 선율의 창작 동요들을 많이 길러 내고 올해로 31회를 맞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동요대회이다.
초창기 KBS 창작동요대회는 나이와 직업을 불문하고 출전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KBS 부산창작동요대회를 거친 뒤 서울에서 다시 개최해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받아 이르게 되었는데, 지역별로 연례행사로 개최하는 동안 좋은 곡이 많이 발굴됐다.
진연우 학생은 “전국에서 실력 있는 쟁쟁한 친구들과 노래 대결을 펼치며,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뻤어요.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돼 영광이고, 앞으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할 거예요. 응원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금릉초등학교 곽칠희 교장은 “우리학교 진연우 학생이 공영방송 KBS 창작동요대회에 나가서 전국에 학교를 홍보해 주어 너무나 기뻤다. 진연우 학생처럼 숨은 끼와 재능를 가진 친구들이 각종 대회에 많이 참가해 우리학교의 위상을 높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학교에서도 관심 갖고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여러가지로 협조 하겠다. 오는 5월 5일 KBS 1채널 창작동요대회가 방송된다고 하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