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8 04:37: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꿈·끼 달콤한 여름!

시장놀이로 꿈꽃이 피어나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6월 14일
증산초등학교는 2021학년도 특색교육활동으로 주제중심통합교육과정(일명: JAM나는 꿈·끼 프로젝트)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7명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시장놀이를 실시했다. 발행한 증산쿠폰을 이용하여 물건을 구입하면서 진로·인성 역량 신장과 더불어 행복한 소비생활의 방법을 배우고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2학년 학생은 텐트를 구입하여 물건을 정리한 후, 시장놀이를 위해 각자 마트를 개업했다. 김모학생과 조모학생은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을 구입하고 팔기도 하면서 진로탐색을 위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3·4학년 학생은 시장놀이에서 구입한 물건으로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4학년 김모학생은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시장놀이를 통해서 갖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본교 5학년 학생들 3명은 코로나로 다양한 행사를 하지 못한 것은 많이 아쉬웠지만, 시장놀이를 통해 좋은 추억을 남겨서 좋았고, 건전한 소비생활에 대해 생각하게 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코로나 19에 대비해 강당에서 함께 행사를 하지 못하고 각 교실에서 조용하게 행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시장놀이 규칙을 정해 놓고 이를 준수하면서 의미있게 활동하는 증산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자기관리역량 함양과 더불어 경제교육도 함양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서 ‘아이들에게는 꿈·끼 달콤한 행복교육을, 학부모들에게는 신뢰받는 감동을, 교직원에게는 보람을’이라는 증산초등학교의 캐치프레이즈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특색 교육활동이 지속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6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한국도로공사, 9월 교통량 증가와 작업차단에 따른 교통사고 주의 당부..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한국전력기술-한국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체결..
경북보건대학교, 개교 70주년 맞아 ‘역사 사료’ 공개 수집 나서..
최병근 도의원, 폭염ㆍ한파 피해 예방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393
오늘 방문자 수 : 8,512
총 방문자 수 : 104,283,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