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8 01:33: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하수인들 선심성 관광 아닌가"

울진군 워크숍을 왜 경주서 해? 언론사 홈피 비난글 쇄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29일
울진군 워크숍을 왜 경주서 해? 언론사 홈피 비난글 쇄도

울진군(군수 김용수)이 지역인적자원개발(RHRD) 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조선온천관광호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하자 군민들이 지역경제 현실을 무시한 처사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지역민들은 ‘지역 경제가 바닥을 치고 있는 시기에 울진서도 충분한 행사를 왜 타 지역에서 개최해야 하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실제로 20일 지역 모 신문 게시판에는 이같은 울진군을 성토하는 글이 봇물을 이뤘다. 한 네티즌은(작성자명:쌍칼) 오피리언 리더들의 워크숍? 이라는 글을 통해 실랄히 울진군을 비난했다.

그는 김용수 군수를 향해 “울진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행사를 굳이 많은 경비를 써가경주까지 가서 해야 하는냐”며 이번 워크숍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워크숍이 아니라 군수하수인들에 대한 선심성 관광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 ‘질알병’ 이라는 아이디의 네티즌 역시 백암온천도 있고 덕구온천도 있는 울진군이 이런 행사를 경주에서 해야 하는지 의문을 던지며 김 군수를 질타했다.

이처럼 주민들의 원망이 이어지고 있지만 울진군은 그러나, 이번 워크숍과 관련 “지난해 추진한 초등학교원어민 영어캠프, 친환경아카데미, 음식서비스종사자역량강화, 해양레포츠 종사인력 사업등이 올8월 교과부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는등 오피니언 리더가 지역의 우수인재양성과 군정 주요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고 평가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국에서 제일가는 교육지원 도시와 환동해 해양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재활용품 수거 활동 실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보호 대면 교육 실시..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상북도 고졸인재 채용제도 첫 도입, 사회형평 기회 제공 앞장..
지좌동 8월 정기 통장회의 개최..
김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모집..
김천중, 제54회 전국추계육상경기대회 포환던지기 은메달 쾌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4,112
오늘 방문자 수 : 6,299
총 방문자 수 : 103,213,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