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02:24: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봉화송이와 함께” 봉화 송이축제

30일까지 4일간 봉화송이축제.청량문화제 동시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29일
↑↑ 봉화 외국인 송이채취 체험/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천혜의 자연환경과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고장 봉화에서 제12회 봉화송이축제와 제27회 청량문화제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 일원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봉화 송이축제는 “자연의 향기~ 봉화송이와 함께”를 주제로 송이채취 체험을 비롯해 봉화송이명품관, 희귀분재전시, 솔방울골프, 한옥짓기, 레고체험 등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민, 가족이나 친구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또한 봉화 한약우 송이요리 셀프체험으로 저렴한 가격에 한약우와 송이를 구입해 직접 맛볼 수도 있으며, 이외에도 봉화송이축제기념 전국낚시대회, 연예인 초청 축구대회, 청정봉화 송이열차 운영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송이채취체험은 하루 두 차례 예약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채취한 송이는 전일 산림조합 공판가격으로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봉화송이축제는‘2008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지정돼 대내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봉화송이를 주제로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제27회 청량문화제는 봉화문화의 특수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한시백일장, 학생 주부백일장, 풍물한마당, 전통민속놀이, 향토작가사진전 등을 선보여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에게 지역의 전통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특히 조선 철종 때부터 행해진 민속놀이인 삼계줄다리기는 관내 새마을협의회원과 풍물단 6백여명이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
이외에도 매일 오후 체육공원 주무대에서는 개막축하공연과 청소년봉화송이가요제, 파인토피아 봉화송이가요제 등 공연의 열기가 더해져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봉화군과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는“봉화송이축제와 청량문화제의 다채롭고 신선한 행사 및 공연구성으로 관광객들의 이목과 관심을 사로잡고, 봉화송이 특유의 진한 맛과 향긋한 솔향으로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의 입맛을 매혹하는 등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통해 많은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권광택 위원장, ‘바르게살기운동정신’으로 난국을 해쳐나가야..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285
오늘 방문자 수 : 4,712
총 방문자 수 : 97,804,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