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령서부초등학교(교장 김기정)는 2021학년도 2학기 체육활동의 일환으로 10월 8일 금요일 본교 운동장에서 유치원생 및 전교생이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경험하기 힘든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구성원이 화합하는 행사를 위해서 김천 소재의 학교 이벤트 업체와 더불어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한마음 체육대회를 준비하였다. 학교 보건담당과 방역담당 간호사가 학교 실내ㆍ외의 소독을 철저하게 하였고, 담임교사는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철저하게 하고 모든 교직원들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에 만전을 기하였다. 아침 9시부터 12시까지 전교생을 <가을>팀과 <하늘>팀으로 나누어 다양한 팀별 경기와 각 학년 전력달리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규칙을 준수하는 법을 익히고,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며 서로 협동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멋진 체육 교육활동이 될 수 있었다.
2021학년도에 새로 입학한 1학년 학생들은 “체육활동을 함께 하니까 너무 재미있어요.” 라며 즐거운 소감을 말해주었고, 졸업을 앞둔 6학년 학생들은 “작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체육대회를 못해서 아쉬웠는데 졸업하기 전에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코로나19가 한시라도 빨리 종식되어 정상적인 학교운영이 되었으면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