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옥)는 10월 28일(목) 오후 4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2021년 하비(Ha-Vi) 지좌 행복 키트 만들기」행사를 개최했다.
「하비(Ha-Vi) 지좌 행복키트 만들기」는‘Happy together – Virus’(행복 바이러스)로 코로나19라는 부정적인 의미의 바이러스를 극복한다는 뜻으로, 이번 행사는 11월 3일 학생의 날을 맞아 관내 자라는 어려운 학생들(한부모 가정 20명)에게 행복키트를 전달하여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특강, 희망편지 쓰기, 행복키트 제작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전문 강사이자 웃음치료사인 임성일 강사의 유쾌하고 능동적인 강의를 통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7대 가치(친절, 질서, 청결, 참여, 예절, 양심, 배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긍정 메시지를 담은 희망 편지 쓰기 시간과 청소년 권장도서, 독서대, 무선이어폰, 각종 필기도구 및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행복키트 제작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제작된 행복키트는 11월 3일(학생의 날)을 전후하여 관내 한부모 가정 및 결손가정 2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기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지역사회 나눔 정신 제고 및 학생들의 애향심, 공동체 정신 등의 함양을 유도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하며, 함께 해준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종탁 지좌동장은 “김천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의 7대 가치 중‘참여’와‘배려’를 적극 실천하여 지역사회 확산에 기여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친 일상에 심리적, 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온정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