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구본일)은 11월 3일(수) 공동교육과정으로 농촌문화체험인 사과따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유아들은 버스를 타고 가면서 밖을 바라보니 곳곳에 가을의 색이 거리를 물들이고 고개 숙인 벼들을 보며 아이들의 마음은 한껏 부풀어 있었다. 푸른 하늘과 들판의 풍요로움을 뽐내는 가을의 변화와 자연이 주는 선물을 경험하기 위하여 우리 지역 농촌 문화 체험으로 사과 따기 체험활동을 계획했다.
사과농장에 도착하여 사과가 열리기까지의 과정을 알아보고, 사과 수확하는 방법을 배운 후 유아들이 직접 수확하기 위해 사과밭으로 들어서는 순간 유아들은 “와~ 사과 크다, 그리고 진짜 많다.” 라며 탄성을 질렀다. 신이 난 유아들은 크고 빨갛게 잘 익은 사과를 골라 사과 따는 방법을 배운대로 잘 땄다. 사과를 딴 후 모여서 맛있는 사과 시식을 하니 “맛있어요. 더 주세요!” 라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렸다. 그리고 농장에 마련된 비행기 날리기, 투호놀이, 철봉하기, 그림그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가을의 풍요로움을 한껏 느꼈다.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구본일 원장은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농부들의 수고와 고마움을 알고 사과 따기 체험학습을 통해 경험이 유아들에게 유익하고 생생한 교육이 되며 안전하고 질서있는 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