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령서부초등학교(교장 김기정)는 2021학년도 2학기 1-1-1 프로젝트 수업과 연계한 현장체험학습을 11월 4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교육과정을 위드코로나로 바뀌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했지만 철저한 마스크 착용, 손소독, 학년 소인수로 인해 자연스럽게 차 안에서 거리두기가 되었으며 각 현장체험장소에서는 선생님들의 지도로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활동했다. 나의 꿈을 찾아서, 동물들아! 지.못.미, 나라 사랑하는 마음 기르기, 코로나 시대 기운 UP 등의 주제를 가지고 대전 어린이 회관, 대구 네이처파크, 칠곡 호국평화 기념관, 대구 이월드, 청주 청남대로 분산하여 체험했다.
4학년 석00 학생은 “6·25전쟁 동안 일어난 전투 가운데 낙동강 방어선 전투의 최대 격전지인 우리가 살고있는 이웃 군 칠곡 호국평화체험관을 다녀와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국군 아저씨게 감사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겠으며 앞으로 국경일에 태극기 달기를 실천하겠다.”고 했다. 6학년 정00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만 있어 답답했는데 모처럼 관광버스를 타고 가을바람도 쐬고 단풍 든 산과 누른 들판을 보니 너무 기분이 좋았다.”라고 했다. 김00학생은 “우리나라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던 청남대에서 가을 국화 전시회와 함께 국화 냄새를 맡으며 역대 대통령들의 재임 순서와 기간, 업적, 외교 순방시 받은 선물, 동상, 대통령 선거 순서, 대통령 별장 안의 모습, 청와대 모습의 대통령 기념관을 둘러봤으며 대통령 자리에 앉아 전화를 받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겼다. 잠시 대통령이 된 듯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 열심히 공부해야지.”라고 소감을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