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5일(금) 지품천중학교(교장 김성수)는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 버스」행사를 개최하였다.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는 움직이는 스포츠 버스 행사는 도서, 벽지, 접적 지역의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의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여가활동과 학생들의 사회 적응력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인 프로그램 내용으로 먼저 스포츠 버스는 내부에 다양한 스포츠 전시 작품을 진열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의 역사 및 특징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외부에는 VR&WILL 체험존, 드론 레이싱, 축구공 슈팅속도 측정, 방역품 만들기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행사의 꽃이라 불리는 작은 운동회는 파도타기, 볼 풀 공 던지기, 코끼리코 패널티킥, 몸으로 말해요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 상황속에서 개최되는 행사이기에 학교 보건교사 및 담임교사는 실내ㆍ외의 소독을 철저하게 하였고, 학생들의 체온측정과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소홀히 하지 않게 지도하였으며 모든 교직원들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에 만전을 기했다. 서 난 학생(2학년)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운동회를 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고, VR과 같은 다양한 체험을 운동회에서 접하게 되어 생소했으며 오늘 하루 너무 즐거웠어요.”라고 했다.
김성수 교장은 “화창한 날의 마스크를 벗고 하는 운동회를 기대했지만 아직 이른 거 같아 아쉬움을 나타냈고, 학생들에게 오늘 하루만큼은 학업에 대한 부담과 근심, 걱정을 잠시 잊고 즐겁게 참여하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오늘 행사를 위해 이른 시간부터 준비해주신 대한체육회 관계자 분들에게도 정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