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2 11:13: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경북보건대학교 자동차과-한국교통안전공단

오픈캠퍼스운영으로 공공기관 정규직 지역인재를 양성하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1년 12월 13일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지난 2018학년도부터 자동차과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상호 지역인재양성 협약을 통하여 오픈캠퍼스를 운영해왔다. 교육부 학점인정 오픈캠퍼스(Open Campus) 프로그램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역량과 지역에 소재한 공공기관의 인력과 시설을 활용하여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지역교육과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으로 지역에 이전한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의 상호 발전적인 상생 성장 방안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자동차과 정다혜(22)양의 정규직 합격에 이어, 2021년 하반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경북보건대학교 자동차과 강효민(21)양이 최종 합격했다.
 
ⓒ 김천신문
강효민양은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진학을 계획하던 중에 경북보건대학교 자동차과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연계한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는 정보를 고교 지도교사(이장재 선생)로부터 듣고 경북보건대학교의 자동차과 학과장(김덕호 교수)과 상담을 한 후 공공기관의 정규직 취업을 목표로 세우고 대학에 진학 했다.

대학에 입학 한 후 자동차 전공관련 기술의 습득에 전념을 하여 전공과목 전제의 A학점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리고 재학 중에 부단한 노력을 하여 자동차정비기능사를 취득하고 이어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결과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정규 교과목중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발명하여 특허출원을 했고, 이 아이디어 제품을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주최한 2020 전국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장려상을 받기도했다.

졸업 후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인턴과정에 지원하여 6개월 동안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 수성검사소에서 근무했고 이어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청주검사소에서 자동차검사직 인턴으로 근무 중에 금번에 정규직으로 최종 합격했다.

지역에 이전한 공공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역의 취업명문인 경북보건대학교가 상호 발전적인 협력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교류를 했고 2021년 금년에는 “경북 4050 행복일자리 프로젝트사업”을 통하여 지역에 자동차종합검사원 71명을 양성했고, 전국 공기관 최초 공동밴처기업 설립, 경북보건대학주관 한국교통안전공단내 전문강사육성프로그램 운영, 미래형 전기자동차 제작회사 에디슨모터스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했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1년 12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감문국이야기나라 물놀이장 주말 조기 개장..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KALS 자격과정’ 운영 성료..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275
오늘 방문자 수 : 20,706
총 방문자 수 : 101,32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