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0:17: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설 명절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간담회 개최

설연휴 외국인 근로자 방역 대응방안 논의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1월 27일
김천시는 지난 26일 김천상공회의소 4층 회의실에서 설 명절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대응 방안 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김천시에서 외국인 근로자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설 연휴 기간을 앞두고 외국인 고용 사업장의 방역 협조가 절실한 상황에서 이뤄졌으며, 관내 외국인 고용 기업체를 대상으로 실무 관리자가 참석한 가운데 최근 외국인 근로자 확진 현황 정보 공유, 코로나19 진단검사 선제적 실시 방안 및 방역수칙 홍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김천신문
시에서는 지속적인 기업체 방역 점검과 산업단지․농공단지에 정기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집단감염이 발생할 경우 기업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 되는 만큼 설 명절 후 PCR 검사를 받고 사업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안전 사업장 캠페인」을 추진하고, 외국인 관리 담당자를 지정하는 등 기업체의 협조를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일곤 부시장은 “최근 오미크론 변종이 급증하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 확진 증가로 기업의 막대한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사업장에서는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자체 방역 교육과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명절 연휴기간내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도록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1월 2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라이베리아 대통령과 청소년센터 건립 논의..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