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5:34: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학교주변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보수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식생활 환경조성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4월 18일
김천시는 학교 주변 어린이들의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표지판을 점검하고 노후화된 시설을 정비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은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200m 범위 이내를 지정하고 있다. 현재 김천시는 41개교 28개 구역을 지정하고 있으며, 구역 내 설치된 표지판은 총 65개이다.

ⓒ 김천신문
시는 4월 18일부터 관내 금릉초등학교 외 3개교 주변의 노후화된 표지판 7개를 정비할 예정이다. 표지판 정비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임을 인지하여 어린이들의 건강에 해로운 고열량·저영양 식품 등이 판매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년4 회 이상 170여 개소의 학교 주변 어린이 조리판매업소를 지도 점검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

권세숙 환경위생과장은 “식품 안전은 영업자분들의 양심적인 조리 . 판매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들의 건강에 해로운 섭취를 막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영업자분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4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