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14:13: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책 읽는 계절, "국가경쟁력 책 속에 있다"

대구 서구 새마을 문고 알뜰도서 교환장터 열어
홍길동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29일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 했던가.

서구청 앞마당에서 열린 ‘알뜰도서 교환시장 (책 바꿔 읽기-가칭)’는 비록 지난해보다는 소규모로 열렸지만, 열기만큼은 여전히 뜨거웠다.

아이의 손을 잡고 나온 아빠의 모습도, 손주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며 오토바이에 책을 한아름 실은 할아버지도, 그리고 장바구니와 배낭 한 쪽에 집에 있던 책을 가지고 나온 주부들의 모습 등....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유아용 책에서부터 어른들이 즐겨 읽는 소설과 시집 등 다양한 장르의 책 6천여 권이 이날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의 손에 의해 다른 책으로 교환됐다.

평소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광역 및 기초의원들도 이날만큼은 한손에 책 몇권씩은 쥐고 갔다. 본 행사를 적극 후원하고 있는 서중현 구청장은 “1년에 한번인 행사를 내년부터는 두 번으로 늘렸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하면서 3권의 책을 교환했다.

행사 주체인 새마을문고 서구지회장인 나종기 대구광역시의원은 "책을 나눠 읽는다는 것은 단순히 교환의 의미만 있는 것은 아니“라면서 ”이런 행사를 통해 이웃의 정이 오가면서 행복한 도시건설은 물론, 지식사회에의 적응과 독서인구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날 국가경쟁력은 책 속에 있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인당 3권까지 자유로이 책을 교환해 갈 수 있으며, 행사 후 남은 책은 관내 각각의 동에 기증할 예정이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29,104
총 방문자 수 : 103,171,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