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3 20:00: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도교육

경북교육청, 급식종사자의 폐 건강을 책임진다!

급식종사자 폐암 건강검진(저선량 흉부CT 촬영)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5월 06일
경북교육청은 학교 급식종사자들의 폐암 실태 파악 및 건강보호를 위해 5월부터 도내 급식종사자(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2,860명을 대상으로 폐암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2월 타지역 급식종사자가 전국 최초로 폐암으로 산업재해 승인을 받은 후, 지금까지 총 13명이 폐암으로 인한 산업재해 승인을 받았다.

ⓒ 김천신문

이에 경북교육청은 올해 예산을 확보해 학교 급식종사자의 폐암 실태를 파악하고, 직업성 질환의 사전 예방을 위해‘저선량 흉부CT 촬영’에 필요한 건강검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검진 대상은 전체 학교 급식소 근무경력 10년 이상자 또는 55세 이상자(단, 학교 급식실 근무경력 1년 미만자 제외)이며, 5월부터 12월까지 경북 도내 전문 진단기관(44개)에서 검사를 시행한다.

검진 방법은 국가암검진에서 폐암 선별검사로 사용되는‘저선량 흉부CT 촬영’으로 진행되며, 검진 결과 폐암 의심 소견이 나타나 추가검사가 필요할 경우에는 정밀 검사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이번 급식종사자의 폐암 건강검진을 통해 폐암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건강 보호 방안을 마련해 급식종사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5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