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동부초등학교는 지난 5월 9일부터 12일까지 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교내대회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학생 동아리 탁구부 교내대회(복식)를 실시하였다.
이는 학교 체육교육 양적 확대와 다양한 기회 제공, 질적 성장에 힘을 쏟아 학교 교기(배드민턴) 선수 육성과 건강한 신체와 긍정적인 정신을 가진 동부인을 양성하기 위해 이광욱 교장 선생님께서 마련한 특별한 행사였다.
3학년 배드민턴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곽** 학생은 “대회에서 1등을 해서 기쁘고, 더 체계적으로 배워서 더 잘 쳐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라고 말했으며, 6학년 배드민턴 여자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권** 학생은 “친구들과 땀 흘리며 대회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어 탁구 복식대회에서 우승한 6학년 이** 학생은 “배드민턴 대회에서 2위에 그쳤지만, 탁구 복식 대회에서 우승을 거둬 매우 기뻤다. 다양한 종목에 참여하며 체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광욱 교장 선생님께서는 “1학기에 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교내대회와 학생 동아리 탁구부 교내대회를 개최하면서 교기 육성의 취지도 살리고 학생들의 체육에 대한 열정 표출을 아우르는 행사를 치러 흐뭇하다. 어릴 적부터 1인 1운동, 한 가지만이라도 배워 놓으면 훗날 많은 도움이 될 것이기에 우리 동부초등학교 학생들이 ‘체’를 통해 지덕을 함께 겸비한 인재로 자라나 주길 기대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기 학생 선수 수급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신체 활동 시간을 확보하여 건강한 신체와 생활 습관을 기르고, 체육(체육주간 행사 및 학년별 반 대항 작은 운동회,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등)을 필두로 학생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와 덕을 함양하고자 하는 동부초등학교의 교육 색깔을 엿볼 수 있다. 앞으로 2학기에는 자발적인 학생동아리 활동을 장려하여 남녀 모두 학교체육을 통해 함께 화합할 수 있도록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스포츠주간 행사 등을 통해 학생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 내․외의 체육활동을 확대하여, 체․덕․지를 겸비한 창의인재 양성, 함께하는 행복교육 구현을 위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