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2 17:46: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한일여자고등학교 2022 창의 인재 실험 교실 운영

한일여고 모두가 함께하는 창의력 양성 프로젝트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06월 07일
한일여자고등학교는 5월 31일(월)~ 31일(화) 이틀간 야간 자율 학습 시간을 활용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적 탐구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줄 수 있는 ‘창의 인재 실험 교실’을 운영했다.


한일여고에서 진행하는 실험 교실은‘창의 융합적 지식’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과학 및 수학과 선생님들의 노력과 관심으로 2021학년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자신의 진로에 맞는 전문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한일여고의 창의 인재 실험 교실은 학생들의 다양한 학문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4개 분야로 나누어 시간을 편성하고, 학생이 원하는 실험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2021학년도에 참가했던 2학년 3학년 학생들이 멘토로 참가하여 실험활동을 도왔으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1학년 학생들에게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제공하는 문답 시간을 가져 실험에 참여하는 1학년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실험에 참여한 장서희(1학년) 학생은 “중학교 시절 코로나19로 인해 참가하지 못했던 실험 교실에 참가하며 단순한 실험이 아닌 실험과정에서 나타나는 화학반응과 결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직접 이해를 할 수 있게 된 점이 좋았다. 그리고 선배님들과 실험하고 같이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라며 앞으로 계속해서 참여할 의사를 밝혔다.

ⓒ 김천신문
멘토로 참가한 박혜빈(2학년) 학생은 “1학년 시절 실험 교실에 참가하여 많은 경험을 하였고, 그때 얻은 것을 전달하고, 아쉬웠던 점을 안내해 후배들이 좀 더 완성된 경험을 얻게 하고 싶어 멘토로 지원하게 되었다.”라고 지원 동기를 밝혔으며, 김서현(3학년) 학생은 “실험 교실에 참가하며 쌓아온 지식과 정보를 후배들에게 안내해 충실한 학교생활을 하게 해주고 싶었다.”라고 말하며 후배들을 격려해 선·후배가 함께 만들어가는 실험 교실에 훈훈함을 더해 주었다.

한일여고 과학과 및 수학과 교사들은 2021학년도에 이어 ‘2002학년도 한일여고 창의 인재 양성’의 첫 번째 삽을 떴다 표현하며, “수학-과학 클리닉 교실, 드론 코딩 교실, 우주 대탐사 등 학생들에게 융합적 사고력에 AI-SW 능력을 더할 수 있는 연간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세우고 이에 따라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진로에 맞는 방향성을 제시해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더한 말에서 학생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자명 교장 선생님은 "한일여고에 입학하는 학생이 모두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창의 인재 실험교실을 통해 단계에 맞게 기본 - 교과 심화 - 전공 심화 활동을 제공하여 자신에 진로에 맞는 활동을 함으로써 점차적으로 전공지식을 함양시킬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도 전했다.

코로나 사태가 점점 완화되는 시기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AI-SW 소양을 길러주는 한일여고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06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감문국이야기나라 물놀이장 주말 조기 개장..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275
오늘 방문자 수 : 34,212
총 방문자 수 : 101,334,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