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3 12:29: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농소초, 세계 속 이사부를 향한 독도랑 친구 DAY 운영

독도 홍보 버스 체험, 가수 정광태 강연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실시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06월 09일
농소초등학교는 지난 8일(수)‘세계 속 이사부를 향한 독도랑 친구 DAY’운영을 통해 전교생이 독도 사랑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 및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5, 6학년을 대상으로는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 정신 계승 교육을 실시했다. 독도의용수비대 기념 사업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독도의용수비대의 활동과 업적, 일본의 독도 침탈 부당성을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자료를 통해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2, 4학년을 대상으로는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른 가수이자 오랜 기간 독도지킴이로 활동 중인 가수 정광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중간중간 독도 퀴즈 맞추기 등을 통해 독도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강연을 들은 2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노래를 직접 부른 가수를 만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신기했다”라며, 강연 마지막에 찍은 기념사진을 “부모님께 꼭 보여드리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3학년 학생들은 독도재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독도 홍보 버스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홍보 버스를 통해 독도의 역사적 자료와 함께 독도의 현재 모습 등을 VR(가상현실)과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교내 독도 작품 상설 전시관인 ‘아름드리 독도갤러리’에 설치된 3D 독도 체험 기기를 통해서 독도의 모습을 현장에서 보는 것 같은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본교 시청각실에서는 학부모 및 관내 기관장을 대상으로 독도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길종성 회장님과 가수 정광태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강연에는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 경상북도교육청 민주시민 교육 담당 이영록 장학관 등을 비롯해 학부모 및 관내 기관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을 통해‘부모님이 독도에대해 관심과 사랑을 보여야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다’는 독도에 대한 학부모님의 관심이 꼭 필요하고 중요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어성천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독도랑 친구 DAY를 통해 우리가 왜 독도를 사랑하고 공부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독도를 더 즐겁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06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964
오늘 방문자 수 : 23,033
총 방문자 수 : 101,369,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