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다문화 톡! 톡! 쉼 놀이
2022학년도 학부모 놀이코칭 및 참여수업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 입력 : 2022년 06월 27일
공립 단설 김천유치원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부모님과 함께하는 다문화 톡! 톡! 쉼 놀이’를 주제로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방문이 어려워진 후 학부모가 유치원에 처음 방문하는 날로 더욱 의미가 있었다. 특히, 유아기의 학부모는 유치원의 교육방침 및 생활적응, 자녀의 교우관계 등에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와 함께 놀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놀이중심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
 |
|
ⓒ 김천신문 |
|
수업에 참여하기에 앞서, 장옥남 원장의 인사 말씀과 권은희 원감의 『꿈 키움!, 행복 up! 학부모 놀이 코칭』을 실시했다. 권은희 원감은 학부모에게 놀이를 통해 발현되는 유아의 유능함와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가 끝난 후 각 반에서는 영국의 전통 놀이인 감자 줍기 게임을 연령 별 다른 방식으로 구성해 참여수업을 진행했다. 게임에 참여한 만3세 유아의 학부모는 “우리 아이와 함께 놀이를 하니, 아이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학부모와 아이가 우리 가족이 사는 행복마을, 물풍선 투호 놀이, 나이지리아 낚시 놀이로 이루어진 3개의 놀이 코너를 자유롭게 선택해 다문화 놀이를 즐겼다. 특히, 바깥놀이 옹달샘 공간도 학부모 참여수업에 활용해 놀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유칼립투스 가랜드 만들기 코너를 새롭게 구성해 만 5세반의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 만 5세 유아의 학부모는“원에서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습과 생활하는 교실을 직접 볼 수 있어 좋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서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장옥남 원장은 “자녀들의 모습을 보기 위해, 맞벌이 가정에도 불구하고 모든 학부모님 들이 함께 하는 행사에 적극 참여 해 뜻깊은 추억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하며 앞으로 다문화 정책학교로서 다문화 감수성과 개별 지원, 유아 중심 ·놀이 중심 교육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  입력 : 2022년 06월 2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경북도는 10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주민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업과 재생에너지가 공존하는 ‘경북형 햇빛연금’을 목표로..
|
경상북도는 11일 경북도청신도시 내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에서 주관하는 ‘2025년 경상북도 장애인종..
|
|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
|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함
|
방문자수
|
어제 방문자 수 : 45,964 |
오늘 방문자 수 : 438 |
총 방문자 수 : 101,346,80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