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놀고 함께 배우는 행복유치원 감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7월 1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김천시립도서관 ‘사서가 들려주는 도서관 이야기’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도서관 가족 열람실에 들어선 유아들은 많은 그림책에 흥미를 보였다. 도서관 사서 자원봉사가 들려주는‘마음을 지켜라 뽕가맨’, ‘이건 내 모자가 아니야’ 이야기를 듣고, 또 어떤 그림책을 보여 주실지 잔뜩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음으로 그림책 지도사가 준비한 ‘쿠키가 사라졌어요.’인형극은 유아들의 몰입도와 즐거움을 한층 높이면서 도서관이 재미있는 곳임을 경험하는 자리가 되었다. 유아들은 인형극을 보고 사서와 함께하는 주제 이야기로, 인형과 상황에 맞는 인사말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이 끝나고 자유롭게 그림책을 보는 유아들은 온종일 도서관에 있어도 좋겠다는 모습을 보였다. 김○○ 유아는 “도서관 선생님이 보여 준 인형극 정말 재미있었어요. 언제 또 올 수 있어요?”라며 다음 방문을 기대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시립도서관 사서주무관은 “도서관을 자주 접하지 못한 유아들에게 이런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작은유치원 유아들이 더욱 흥미를 갖고 즐겁게 참여하는 것을 보니 더 큰 보람이 있었던 것 같다.”라고 하였다. 또한 유아들과 함께 참여한 유치원 담임 교사는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이 더 다양하고 참여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