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1 19:44: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의회

나영민 김천시의원, 구미시장의 감천 폐수 발언 규탄

근거 없는 망언으로 지역갈등 유발하는 구미시장 사퇴하라!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8월 29일
↑↑ 나영민 에결위원장
ⓒ 김천신문
김장호 구미시장의 뜬금없는 김천산업단지 폐수 유입 주장에 대해 김천시의회의 공동성명서 발표 이후 김천시의회 의원들의 규탄이 이어지고 있다.

나영민 김천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은 구미시장의 발언에 대해 “대구시에서 뺨 맞고 엉뚱하게도 김천시에 화풀이하면서 본질을 흐리는 ‘성동격서’ 계략으로 김천시민을 우롱하는 몰상식한 언행”이라며 “구미시장은 지역 간 반목을 유발하는 근거 없는 발언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시장직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김천시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가 없을 시에는 10만여 김천출신 구미 출향인사와 함께 구미시장 낙선운동을 진행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한편 구미시와 김천시의 갈등은 김천시의 KTX 역사(驛舍) 명칭을 정할 때부터 이어지고 있다. 김천에 KTX 역을 신설할 당시, 당초 건설교통부에서 ‘신김천역’으로 역사명을 내정하였으나 구미시의 요구로 ‘김천구미역’으로 역사명이 변경되면서 김천시민의 공분을 산 바 있다. 그리고 현재 구미시는 구미 KTX역 신설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두 지역 간 또 다른 갈등이 예상된다. 이와 관련 나영민 위원장은 김충섭 김천시장이 이러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촉구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8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