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1 19:52: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의회

이 명 기 김천시의회 의장, 추석인사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8월 30일
↑↑ 김천시의회 의장 이명기
ⓒ 김천신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천시의회 의장 이명기 입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가을과 함께 민족의 큰 명절 추석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달 휴가철이 끝나고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또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타지에서 가족, 친지와 함께 하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을 거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먼저 앞섭니다.

여건상 귀성을 못하시는 분들은 서로의 건강과 안부를 묻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을 가득 안고 제9대 의회가 출범한지 벌써 2달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번 9대 의회는 ‘기분 좋은 변화’가 많이 일어났습니다. 패기 넘치는 초선의원이 11명이나 당선 되었고, 의원정수도 1석이 늘어나 의원 18석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임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의회 의장의 인사권 독립은 물론 자치입법, 예산심의, 행정사무 감사 등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 전문 인력을 채용하여 보다 심도 깊은 정책 연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여건을 바탕으로 다선의원과 초선의원 간 연륜과 패기를 잘 융합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삶의 현장에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항상 연구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우리 시민들께 ‘일 잘하는 의회’가 되도록 저와 17명의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타향에서 바라보는 보름달보다 고향에서 가족과 함께 바라보는 달은 더욱 크고 밝을 것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에서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가족들과 덕담도 나누시면서 충분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8월 3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740
오늘 방문자 수 : 43,838
총 방문자 수 : 103,977,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