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20:53: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미담

바르게살기운동 김천협의회 여성회 24년째 쌀나눔 행사

2022년 추석에도 변함없이 쌀 배달 갑니다
전영수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2년 09월 07일
코로나19로 인해 '사랑의 나눔'도 움츠러들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김천협의회 여성회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 사랑의 쌀 배달행사"를 가졌다.

소외되고 힘든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있어 한결같은 봉사를 이어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 여성회는 24년 동안 꾸준하게 설 명절과 추석, 연 2회 ‘사랑의 쌀’ 전달행사를 해오고 있다.

지난 6일, 김천문화회관 1층 로비에서 성경복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장, 김명옥 여성회장을 비롯한 많은 여성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 명절맞이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진 후 각자 맡은 가정으로 배달에 나섰다.

이날 바르게살기여성회원들은 결연을 맺은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가정 등 명절에 더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이웃들을 방문해 쌀10kg 40포를 전달했다.

성경복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이웃의 마음을 알기에 급히 추석명절 전에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 올 명절은 예전과 달리 더 쓸쓸하게 보낼 수도 있겠지만, 건강과 안전을 생각해 좀 더 성숙한 모습을 보이는 바르게살기 가족들이 되자” 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명옥 여성회장은 “이번 이웃나눔에도 적극 참여해 준 여성회원들의 마음에 감사드리며, 바쁜 와중에 참석해 주신 성경복 협의회장과 서태술 수석부회장, 강판규 산악회장에게도 감사함을 전한다”면서, “지난 여성회 워크숍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점에 고마움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어려운 상황 속에 여성회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번 쌀 전달도 기다리는 이들의 마음을 알기에, 여성회원들은 감사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영수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2년 09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51,135
총 방문자 수 : 103,392,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