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1:31: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자두 라이온스, 한국국토정보공사

독거노인 봉사활동에 함께 나서 따뜻한 겨울의 시작을 알 리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11월 20일

11월도 어느덧 중반을 지나고 있다.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마다 전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주변에 불편한 이웃들을 향한 봉사활동들이 이어지면서 불안한 사회적 분위기와 차가워지는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자두라이온스 클럽과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난 19일 관내독거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하기로 해 봉산면 소재 최옥선(84) 어르신 댁을 방문 도배, 장판, 전기설비 그리고 집안청소 와 쓰레기 수거 처리를 했다. 김천자두 라이온스 클럽에서 주최했고,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후원 했다. 클럽회장 김은숙 회장을 비롯 손태옥 1부회장 등 20여 명과 스폰스 클럽인 김천클럽에서 적극지원해 봉사 활동을 했다.


현장에 도착해서 처음 눈에 띄는 곳은 무너진 벽돌담과 그 옆에 있으나 마나 한 철제 대문이었다. 이곳에서 자두 라이온스 김은숙 회장, 회원들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정영욱 지사장은 팔을 걷어붙이고 집안 곳곳의 쓰레기와 집안청소를 하여 답답하기만 했던 내부와 바깥 주변을 말끔히 정리를 했다.


김은숙 회장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이웃들의 웃음을 볼 때마다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 자두라이온스 회원들과 함께 할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김천지사 정영웅 지사장은 “우리 지사에서 이렇게 뜻깊은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이런 봉사가 계속 이어질수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으며, 이 자리에서 정영욱 지사장은 수고를 아끼지 않은 김은숙 자두 라이온스 회장과 회원들에게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2백만원을 선뜻 기탁했다.
 

자두 라이온스는 지난해 12월 작고한 이영철 회장의 분신으로, 김천 라이온스의 시발점으로 그동안 많은 봉사 활동을 통해 주변 독거노인과 불우 이웃들의 희망의 전도사가 돼왔다.







ⓒ 김천신문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11월 2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5,676
총 방문자 수 : 100,62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