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8 12:32: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천1공장, 지역 상생 및 친환경 지향!!!

'상생허브' 편의시설 김천시민에게 개방
태양광 패널 설치로 소비 전력 약 10% 자체 생산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12월 13일
상생허브 개관 - 테이프 커팅
13일,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김천산업단지 김천1공장 부지에 약 100억 원을 투입해 임직원과 김천시민들을 위한 상생형 복합시설 ‘상생허브’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백종식 경영지원팀 책임의 사회로 진행된 상생허브 오픈식은 김영범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과 김충섭 시장을 비롯한 이승우 시의회 운영위원장, 정재정 시의원, 안용우 상공회의소 회장, 김재광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부화 노인회 회장,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바스프이노폼 등 계열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축하를 해주었다.



이번에 완공된 상생허브 복합시설은 총 4,000㎡ 면적에 3층 규모로 카페와 피트니스센터, 풋살장 등 스포츠시설과 친환경에너지 체험전시관인 ‘에코 롱롱 큐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에코 롱롱 큐브는 어린이들이 청정에너지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코오롱그룹만의 독특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시설이다. 서울 마곡동 소재 코오롱 본사 원앤온리타워에 위치한 에코 롱롱 큐브에 이어 코오롱 계열사 지방 사업장에 설치된 것은 김천이 처음이다. 에코 롱롱 큐브는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이 대상이며, 코오롱 홈페이지로 단체교육 신청을 받는다.



또한, 상생 허브를 이용하는 지역민과 임직원들을 위한 주차장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탄소중립을 위한 코오롱의 노력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생 허브 소비 전력의 약 10%를 자체 생산할 수 있어 탄소배출 저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상생 허브의 완공으로 지역 상생과 친환경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지역 사회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면서, “함께”의 가치를 추구하는 상생 허브가 명실공히 김천산업단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12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재활용품 수거 활동 실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보호 대면 교육 실시..
김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모집..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상북도 고졸인재 채용제도 첫 도입, 사회형평 기회 제공 앞장..
지좌동 8월 정기 통장회의 개최..
증산면 새마을남녀협의회, 2025년 호우피해 특별모금 동참 ‘온정 나눠’..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4,112
오늘 방문자 수 : 40,704
총 방문자 수 : 103,247,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