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9 19:45: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주민설명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05일
김천시는 지난 4월 4일 농소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 조성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농소면 신촌리 해당 지역의 토지소유자 및 주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 조성 사업개요 및 추진절차에 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에 조성할 주요 시설물과 각 시설의 기능 중심으로 설명했으며, 농소면 신촌리로 입지가 선정된 이후 처음 개최되는 설명회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를 돕는 자리가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 조성으로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긍정적인 부분과 교통량 증가로 인한 안전 문제, 외부차량과 지역주민이 사용하는 도로 분리 등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현재 농산물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존재하고 있는 여러 단계의 유통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물류비용이 발생하며, 이에 따라 생산자는 적정 가격을 보장받지 못하고 소비자는 높은 가격으로 소비물량이 감소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천시는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물류비용을 줄이고 등급 선별을 통해 용도에 맞는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동시에 증진할 수 있는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을 조성하고 있다.

김천시는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과수 거점 산지유통센터 건립사업’을 지난 2월에 신청했으며, 150억 원의 총사업비가 투입되는 대형 농산물 유통시설을 유치할 예정이다. 현재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사업성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현장 및 발표평가를 통해 오는 10월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농업기술센터 전제등 소장은 “농업인에겐 적정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농산물 종합 유통타운이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이철우 지사, “국비는 설득의 결과”...2026년 예산확보 총력 대응 지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안전한 생활을 위한 김천소방안전체험관 방문..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9,976
오늘 방문자 수 : 81,988
총 방문자 수 : 104,41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