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11:22: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불볕더위 대비 건강 수칙 실천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3가지 키워드(물, 그늘, 휴식)가 중요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6월 29일
김천시는 불볕더위 발생과 관련하여 온열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덥고 강수량도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한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하면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이다. 특히, 노약자나 만성질환자를 비롯하여 장시간 그늘이 없는 야외에서 일해야 하는 건설노동자나 농민의 경우 온열질환의 위험성이 매우 크다. 또한 기온이 높지 않더라도 습도가 높은 환경일 경우 체감온도가 높아져 온열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러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한데, 불볕더위 대비 3가지 건강 수칙은 ① 물 자주 마시기 ② 시원하게 지내기 ③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이다. 갈증을 느끼지 않더라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을 마셔야 한다. 외출 시 양산과 모자 등으로 햇볕을 차단하고,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어 시원하게 지내야 한다. 가장 더운 시간대(낮 12시~오후 5시)에는 휴식하며 무리한 작업이나 활동을 하지 않도록 한다.

만약 온열질환자가 발생하면 즉시 시원한 장소로 옮기고, 옷을 헐렁하게 하고 몸을 시원하게 해준다. 다만, 환자 의식이 없는 경우 신속히 119에 신고해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불볕더위 대비 건강 수칙 실천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시민 모두의 주의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6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36,701
총 방문자 수 : 100,652,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