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서부초등학교는 6.26(월)~6.30(금), ‘2023학년도 학생 심리ㆍ정서 사회성 회복을 위해 천연스킨, 로션, 버물리 만들기 체험활동’을 전교생에게 실시하였다.
본교는 코로나19 등 감염병으로부터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3년에 걸친 마스크와의 인연을 자연스럽게 벗어나고, 외모에 대한 불안함과, 표정 짓기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학교에서 편안한 상태로 학습 동기 형성, 안정적 학습 참여, 신체활동 등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내 얼굴 사랑하기(천연 스킨로션으로 마사지해 주기), 너의 피부 소중히 하기(천연 버물리) 프로그램 운영은 캐모마일 워터, 호호바 오일, 올리브리퀴드, 에센셜 오일 등 천연재료를 활용하여 만들고, 피부의 진정, 보습, 보호, 탄력, 피부 표면 보호막 형성, 알레르기 및 가려움증 방지, 등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 증진하여 편안한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건강한 마음과 피부를 위해 활동 순서를 정하고, 재료를 찾고, 저울로 개량하고, 섞어주고, 용기에 담고, 라벨 붙이기를 진행해가면서 서로서로 순서를 기다려주고, 도와주면서, 협동작업과 팀워크를 통해 의사소통을 발전시키고, 자신이 만든 제품을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면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최동선 교장은 “학생들의 심리 정서 사회성 회복과, 자기 존중감과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에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