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14:12: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한국지역신문협회 “2023년 하계연수회” 경주에서 개최

본격적인 지방화 시대에 있어서, 지역 언론의 역할이 더욱 중요
전영수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3년 09월 09일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하고 경북협의회가 주관한, ‘2023 하계수련회’가 보문관광단지 켄싱턴리조트 경주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됐다. 김천에서는 유일하게 본지 임원들이 워크숍에 참석해, 33년 전통을 자랑하는 김천 최고 주간지인 김천신문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마키켄벤션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된 개회식에는, 김학홍 행정부지사, 김태형 부교육감,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 배진석 도의원 등 다수의 내빈들을 비롯해, 권영석 한지협회장(봉화신문), 김현관 경북협의회장(서라벌신문)과 각 시도협의회장 및 김천신문을 비롯한 165개 지역신문사 대표자 및 발행인과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본행사에 앞서, 2025년 APEC 경주유치를 위한 영상물 시청이 있었다. 본행사는 신용수 한지협 사무국장(안동신문)의 사회로 권영석 한지협회장 개회사, 김현관 경북협회장 환영사, 내빈축사 및 주낙영 경주시장의 APEC 경주유치의 타당성 홍보에 이어 APEC 경주유치 지지성명서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2025 경주APEC유치 기원 퍼포먼스

이어 식후 행사로 문안나 유달오페라단 대표가 축하공연으로 섬마을 선생님과 우정의 노래를 열창해 회원들의 환호를 받았고, 나경원 (전)국민의힘 원내대표가 ‘한국 정치의 나아갈 길’에 대한 특강을 했다. 행사가 종료된 후, 참석한 회원들은 특별 뷔페로 저녁 식사를 마쳤고, 시도별 장기자랑과 공연, 단체게임 등 오후 9시까지 만찬 여흥 순서가 이어졌다.

2025 경주APEC유치 기원 퍼포먼스

한편, 권영석 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19대 집행부가 출범한 이후 처음 열린 하계연수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회원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하계수련회를 통해 지역신문의 건전한 발전과 지역 언론 창달 및 회원사들의 권익 보호를 논의하고 친목 도모와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본지 임원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전국에서 경주를 방문해 주신 지역신문협회 회원사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지방소멸극복을 위한 지역 언론의 역할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하면서, “균형발전은 기회의 균등과 공정성의 문제이고, 다양한 성장엔진을 마련하는 시대적 과제”라며 지역 언론의 역할론을 강조했다.
 
2025 APEC 경주유치 기원 퍼포먼스

그리고 수련회에 참석한 한지협 관계자는 “지방자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 언론사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계수련회를 개최한 것에 그 의미가 있다”라며 “지방자치의 발전과 더불어 활발한 지역 언론의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나경원 (전)국회의원과 본지 전계숙 여성신문대표


한지협 중앙회 사무국장 신용수(안동신문사)

한지협 중앙회장 권영석(봉화일보)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

김현관 한지협 경북협의회장(서라벌신문사)

문안나 유달오페라단 대표




사진 : 이남주 취재부장

전영수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3년 09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29,058
총 방문자 수 : 103,17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