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반야사 인서스님 김천시가족센터에 장학금 전달!! 김천시 아포읍 소재의 지동 반야사는 김천에 자리를 잡은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부처님의 자비나눔 실천을 그 첫걸음으로 삼았다.
이번 장학금은 아포에 거주하는 일반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인서스님이 직접 자녀들 한 명 한 명에게 부처님의 가르침과 꿈을 전달하셨다. 지동 반야사 인서스님은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성장하는 학생들과 소통하며 부처님의 자비로움을 전달하고, 지역 내 인재 계발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약속하시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건강한 마음과 긍정적 마인드로 학업에 열중하고 미래를 위해 조금씩 나아가는 모습으로 널리 세상에 회향하라는 의미로 작지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하셨다.
이번 장학금은 초등부 4명과 중등부 1명, 총 5명의 일반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지급되었다. 장학금을 받은 박승연(16세)학생은 예천에서 진행되는 구간 마라톤 행사에 참여 예정이며, “이번 장학금 수여를 계기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운전면허교실과 같은 이주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서포터즈 공부방, 새싹길 장난감도서관, 초등 상시 프로그램 등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이에 김천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이 본 센터의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439-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