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8 08:04: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도교육

경북교육청, 촘촘하고 내실 있는 기초학력 보장에 박차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위원회 구성, 성과평가, 설문조사 시행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11월 08일
경북교육청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을 돌아보고 2024학년에는 더욱 촘촘한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기초학력 보장지원 사업은 학생들이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경상북도교육청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조례’를 지난 7월에 제정하여 공포하기도 했다.

올해 경북교육청은 ‘따뜻함으로 모두를 위한 경북 기초학력’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진단-지원-기반-회복’ 단계를 중점으로 일선 학교 현장을 촘촘하게 지원했다.


특히 △진단 체계 강화를 위한 심리 정서 역량 진단 시행 △찾아가는 난독과 경계선 지능 의심 학생 지원 △에듀테크 활용 개별 학습지원 강화 △모든 학교 학습지원 담당 교원 지정과 학습지원 대상 학생 선정 협의회 구성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했다.

경북교육청은 내년도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을 더욱 촘촘하고 내실 있게 지원하기 위해 △위원회 구성 △성과평가 △설문조사 등을 실시한다.

초ㆍ중등 현장 관리자와 교사,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 13명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는 기초학력 보장지원 사업의 내용을 분석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2024년 기초학력 보장 사업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투입-과정-산출’ 단계의 기초학력 보장지원 사업 성과 평가로 사업 수행 현황을 점검하여 내년도 사업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1월 10일까지 관리자, 학습지원 담당 교원, 담임교사 등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에 대한 현장 만족도와 기타 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시행하여 내년도 사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바탕으로 2024학년도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기초학력 보장위원회의 검토와 의견 수렴을 거친 후 교육부에 오는 12월 말까지 최종적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교사들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교육 현장과 학생 맞춤형 지원 사업이 필요하다”라며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지원 사업 분석과 기반 조성 등을 확인하고 계획에 반영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초학력 보장법’에 따라 교육청은 해당 연도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의 추진실적과 다음 연도 시행계획을 다음 학년도가 시작되기 2개월 전까지 교육부로 제출해야 한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11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한국도로공사, 9월 교통량 증가와 작업차단에 따른 교통사고 주의 당부..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경북보건대학교, 개교 70주년 맞아 ‘역사 사료’ 공개 수집 나서..
한국전력기술-한국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체결..
최병근 도의원, 폭염ㆍ한파 피해 예방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393
오늘 방문자 수 : 16,101
총 방문자 수 : 104,290,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