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다수초등학교는 지난 8일~9일 이틀에 걸쳐 방과후학교 2학기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방과후학교 공개수업는 방과후학교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8일에는 주산암산부·미술부·컴퓨터부 수업을 9일에는 영어부·공예요리부 수업을 공개하였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자녀들의 활동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같은 기간에 학부모 모니터 활동도 함께 겸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강사들의 성장 및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컴퓨터부 수업을 참관한 오모 학부모는“학생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하나 하나 신경 쓰면서 지도하는 강사 선생님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선생님과 학생간의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것이 좋았다.”고 했으며, 공예요리부 수업을 참관한 이모 학보모는 “아이가 수업에 임하는 마음이 즐겁고 적극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이 자기 의견을 낼 수 있고 선생님이 수용해 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라고 말하였다. 최제석 교장은 “교육공동체와 활발히 소통하며 학생들이 방과후학교의 다양한 수업을 통해 자기소질을 계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